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 아이들은 결혼 안했으면 좋겠어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2:31

    남편의 불륜이든, 아내의 불륜이든 배우자의 외도가 있었다는 사실을 안 뒤 대부분의 상대 배우자들은 배신감에 분노를 표시합니다. 택무본인도 믿고 신뢰하던 보신, 늘 곁에 있어줄 줄 알았던 본인의 행복이 아닌 배우자가 다른 남성의 노화는 여성과 애정을 본인에게 따르고 있었다는 생각은 하루하루 피가 마르는 듯한 고통을 느끼게 하고 본인답지 않은 과거를 되돌아보게 합니다. 왜 바람을 피웠나?나한테 무슨 문제가 있었나? 그 사람에게 본인은 어떤 존재였을까?상대를 원망할 수도 있지만 스스로를 엿보는 과정에서 자책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배우자의 바람이라는 아픔을 극복하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을 바라보게 됩니다. 그리고 내 자식에게는 나답지 않다는 고통을 평생 느끼지 않았으면 하는 희망을 갖게 됩니다.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우리 아이는 본인 같은 고통을 겪지 않기 위해 결혼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줄거리입니다.


    >


    남편 바람둥이는 아내 바람둥이 등 배우자의 외도를 상담하면 배우자의 외도를 경험한 상대 배우자가 많이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안의 책이나 우리 아이들은 결혼 따위 하지 말아 달라는 것입니다. 이처럼 자신을 믿었던 남편의 노화는 아내가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에 곳곳에서 의문 해결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결론을 내립니다. 세상의 모든 남자와 여자는 같다는 것. 그리고 결혼하면 연애때의 상념은 다 사라지고 다 같아질 수 밖에 없다는 것... 결미 우리 아이들도 자신처럼 결혼을 하게 되면 동 1한 고통을 겪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도록 하겠습니다. new기쁨과 편안함과 안정감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결혼을 했지만 자신에게 이런 엄청난 1이 발생한 것처럼 한국 어린이들에게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1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고통을 경험하기보다 조금 외로워도 자신의 1에 충실하며 혼자서 열 한층 더 행복하게 사는 게 더 자신을 거부했다.라는 생각으로 아이들에게 그런 자기 생각을 주입하는 시작을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자신의 상처와 스트레스를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모습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아이들이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더라도 그것은 아이들이 책임져야 하는 삶입니다. 자신의 상처와 스트레스로 인해 아이들의 생활을 가두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런 부모의 모습이 우리를 부정적인 상황에 맞서지 않고 피하게 하고 또 세상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게 하는 자신없는 사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차라리 내가 겪은 고통을 기억하면서 아이들이 다양한 인간관계를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아픔과 슬픔을 이겨내는 비결을 가르쳐야 합니다. "내가 고통 받은 것처럼 너희도 그렇게 될 수 있으니 그런 삶을 피해!"라고 스토리 해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선택을 스스로 책임지고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비결을 알려주고 격려해주는 것이 아이들의 행복을 위한 길임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


    내 삶과 아이의 삶은 다릅니다. 내가 고통을 겪었다면 제대로 알릴 수 있어야죠. 나의 행복을 위해 상대방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거는 잘 참고 상대방에게 다 맞추는 모습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사랑한다면 세상의 아픔과 슬픔을 가르쳐 달라고 가르치지 마세요. 결혼해서 얼마든지 행복할 수 있어요. 내가 그랬으니 너도 그렇다는 소견부터 버리세요. 역시 부부간의 문제이지 부모자식간의 문제도 아닙니다. 바람난 배우자를 자식 앞에서 비난할 필요도 없어요. 객관적으로 아기들이 세상의 두려움에 맞서면서 잘 선택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제 부정 소견으로 인해 아이들을 부정적인 사람으로 만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